1980년대 초에 보급이 시작되어 급속도로 성장을 이룬 인터넷은 이젠 어느 곳에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인터넷의 생활화로 온라인 쇼핑, 소셜커머스 등 E-비즈니스 시장이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많은 온라인 업체들이 생겨나고 있다.

이에 따라 현재 운영 중인 많은 온라인 업체들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초기 사업을 준비할 때는 그 업종이 무엇이든 간에 기업 이름을 알리고 홍보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 홈페이지 제작이 되고 있을 정도다.

기업형 홈페이지, 개인 쇼핑몰 등은 물론이고 중소기업, 병의원, 교육기관, 공공기관 등 그 분야도 다양하다. 또한 모바일 시장의 급성장으로 인하여 이제는 PC형 홈페이지뿐만이 아닌 모바일 환경에서도 최적화 되어 변동이 가능한 반응형 홈페이지를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다.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은 PC에서 보여지는 화면이 모바일에서는 각 기기의 해상도에 맞춰 이미지, 레이아웃, 테이블 등이 자동으로 변화되는 홈페이지를 뜻한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이런 반응형 웹으로 홈페이지를 하나 둘 제작하기 시작하면서 홈페이지 방식에 큰 대세로 떠올랐다.

스마트폰, 태블릿PC의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모바일 트래픽이 PC를 추월하기 시작하면서 플래시(Flash)로 제작되었거나 모바일에 최적화되지 않은 기존의 많은 웹사이트들이 개편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와 관련, 시작부터 깐깐한 기업 홈페이지 제작부터 온라인 쇼핑몰까지 다양한 사이트 디자인 및 개발을 진행하는 웹 에이전시 에이디커뮤니케이션에서는 “사업준비를 하시는 분들이나 이미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들의 경우, 사업준비보다 홈페이지 제작이 더 어렵다며 마음에 쏙 드는 디자인과 코딩, 프로그램 개발 등의 역량을 갖춘 홈페이지 제작 업체를 찾기가 쉽지 않다고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이어 “홈페이지 제작은 내 일처럼 깐깐하게 굳이 이야기 하지 않아도 완벽하게 제작해 주는 곳을 찾는 일이 쉬운 일은 아니다”라며, “이는 다양한 분야의 홈페이지 개발과 디자인을 오랜 기간 시행해 온 홈페이지 전문 업체의 노하우가 있어야 해결되는 문제다. 따라서 반드시 홈페이지 제작비용도 중요하지만 해당 업체의 경력과 구성원들을 살펴봐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에이디커뮤니케이션에서는 홈페이지 제작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향후 웹사이트 브랜딩과 방문자를 증가시키기 위해 검색엔진최적화(SEO) 노하우를 클라이언트의 웹사이트에 적용시킴으로써 각종 검색어를 통한 사이트 유입이 이루어지도록 만들며 초기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블로그 초기 인큐베이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현재 많은 홈페이지 제작 업체가 낮은 단가를 내세워 경쟁에서 살아남으려고 한다. 하지만 홈페이지는 기업의 이미지를 나타내며 이는 곧 직접적인 수익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보다 전문적이고 믿을 수 있는 업체에 맡기는 것이 중요하다. 제작비를 절감하기 위해 100% 맞춤형 홈페이지를 선택하지 않아 브랜드 이미지를 저하 시켜선 안 된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디커뮤니케이션에서는 사전상담 신청 고객에게 10% 할인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도메인 및 호스팅 무료 지원 및 네이버, 다음 등의 검색 무료 등록 서비스, 찾아가는 방문 상담 서비스 등도 지원하고 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